티스토리 뷰
회사나 육아 등으로 몸도 마음도 여유롭지 못한 답답한 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럴때 번아웃 방지를 위해 강릉에 있는 경포대와 사천진 해수욕장, 연곡솔향기 캠핑장 등으로 여행을 가보시는건 어떨까요 오늘 알려드리는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통해 알찬 여행 보내시고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경포대
경포대는 관동팔경 중 하나이며 1326년 고려말에 지어진 경포호수 북쪽에 있는 누각입니다. 경포호와 더불어 동해안의 빼어난 절승지로 예로부터 많은 시인들과 문인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라 합니다. 정철의 '관동별곡'에서 경포대를 관동팔경 중 으뜸이라 칭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경포대와 경포해변을 혼용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경포대 해수욕장이라고 까지 부르지만, 경포대와 경포 해변은 다르니 혼동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매년 4월 초에는 경포대 근방에 벚꽃 축제가 개최됩니다. 경포호수 둘레를 포함 경포대까지 아름다운 장관을 볼 수 있습니다. 경포호수나 경포해변만 보지 마시고 그 옆에 있는 관동팔경 중 으뜸이라는 경포대도 꼭 한 번씩 들러 보시기 바랍니다.
2.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사천진 해수욕장
강릉하게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경포해변과 경포대지만 요즘에는 가볼만한 해수욕장이 훨씬 더 추가가 되었습니다. 사천진 해수욕장도 그 중 한 곳입니다. 경포해변에서 북쪽으로 올라가면 보이는 곳으로 조용하고 한적해서 트래킹 하기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이곳에는 작은 바위섬이 있는데 바위섬 위에 오르면, 마치 바다 위에 둥둥 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이색적인 체험이 가능 합니다. 주변에는 전망좋은 카페들이 즐비해 있어 훤히 트인 사천진해변의 경치와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커피를 마시는 여유를 부릴 수 있습니다.
3.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연곡솔향기 캠핑장
연곡솔향기 캠핑장은 강릉관광개발공사라는 시에서 운영됍니다. 이미 캠핑 가족 단위로 다량 하신 분들에게는 이 장소 이름이 낯설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주변 시설도 괜찮고 경관도 꽤 괜찮은 곳입니다. 다만, 이곳은 가려면 이제부터 빠르게 예약해놔야 하는 장소입니다.
여름 예약 일정 확인해보시고 빈 날짜가 있다면 반드시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겨울에 가도 물론 좋습니다. 카라반 예약하는 게 아주 어렵긴 한데 이유가 카라반 위치가 바다 정면에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뷰가 정말 좋은 곳이니만큼 이 곳 캠핑장은 반드시 한 번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4.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참소리 축음기 & 에디슨 과학 박물관
이 박물관의 설립자 손성목 관장은 소년 시절 아버지로부터 받은 콜롬비아 축음기에서 흘러나오는 소리에 매료되어 한평생을 바쳐 많은 위험에도 불구하고 60여 개 국가들을 직접 돌아다니며 수집 활동을 했습니다.
박물관에는 그렇게 수집된 명품 축음기와 뮤직박스, TV, 라디오 그리고 발명왕 에디슨의 발명품 등 5,000여 점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소리와 과학이 만나는 두 박물관은 전 세계에서도 해당분야 최고의 수집품을 자랑하며 세계 최대의 박물관입니다. 1982년 송정동에서 시작하여 2007년에는 강릉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경포호수변으로 이전함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박물관으로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5.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영진해변
도깨비 촬영지로 유명한 영진해변입니다. 드라마 도깨비 본 분들은 반드시 한번쯤 들려보는 곳입니다. 드라마 떠올리면 배우 공유님과 김고은님이 메밀꽃을 들고 서로를 쳐다보던 장면이 있다고 합니다. 주변 파도 일렁이던 모습도 있어서 명장면으로 꼽혔는데 그 장소가 바로 이곳입니다.
영진 해변 가면 주변파도 일렁이는 모습과 바다내음 맡으면 힐링되는 느낌이 됍니다. 아이들과 같이 와서 촬영한 경우 혹은 커플끼리 여행와서 사진찍기도 좋습니다. 포토존 또한 따로 있기에 반드시 가서 사진도 예쁘게 찍기 바랍니다.
6.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소돌아들바위공원
소돌아들바위공원은 강릉시 북쪽의 해안도로를 따라 올라가다보면 나오는 언덕 끝자락의 주문진 하얀 등대 너머 위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곳의 명물은 파도와 바람에 깍인 기괴하고 절묘한 모습의 기암 괴석들입니다, 코끼리바위를 비롯해서 자연 형성된 기괴하고 신기한 바위들로 가득한 곳입니다.
소돌바위는 약 1.5억년전 주라기시대에 바다 속에 있다가 지각변동의 영향으로 지상에 솟은 바위라고 합니다. 옛날에는 노부부가 백일기도 후 아들은 얻었다는 말이 전해져 자식이 없는 부부들이 기도를 하게되면 소원을 성취한다는 전설이 있어 아이가없는 신혼 부부들도 다량 찾는 곳이라고 합니다.
7.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경포해변
경포 해변은 강릉 중심에서 북쪽으로 6킬로 정도 분리된 곳이며 동해안에서 제일 큰 해변이자 해수욕장입니다. 경포대 해수욕장은 6킬로에 달하는 긴 백사장과 동해안의 맑은 물, 완만한 수심, 또한 울창한 송림 등이 어우러져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여름철에도 인기이지만 사철 인기 있는 해변입니다. 경포해변 주변에는 오죽헌 선교장, 경포호 등 역사의 향기가 배어있는 문화유적들도 많이 있습니다. 여름철에 해변에 늘어선 파라솔은 물감을 뿌려놓은 것처럼 장관을 이룹니다. 그 장관을 즐기고 나서야 강릉관광의 시작이라고 말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경포해변은 시내에서 15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해변으로써 강릉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경포해변은 강원도 특유의 탁 트인 바다와 파도소리의 장관이 펼쳐집니다. 경포해변 주변의 가로수를 따라 드라이브를 할 수도 있고 주변에 예쁜 카페도 많이 있습니다.
8.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안반데기
안반데기는 사진 찍기와 차박을 목적으로 하는 분들에게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지역입니다. 안반데기는 강릉시 고루포기산 자락의 오지 마을입니다.
1,100미터에 위치한 이곳은 고랭지 채소밭과 풍력 타워 가 어우러져 사계절 그림 같은 풍경을 볼 수 있으며 밤에는 은하수를 볼 수도 있어 여기에서 밤을 보내고 일출을 보러 강릉으로 내려오는 여행객들이 많이 있습니다. 고산지역에 의외로 넓은 땅이 있다 하여 이름이 안반데기라 합니다.
안반데기의 '멍에전망대'는 일몰을 보는 곳으로 유명하지만 쏟아지는 별빛을 감상 하면서 차박을 하기에도 최고인 장소입니다. 무료이고 노지에서 차박을 할 수 있지만, 취사는 금지입니다. 원하신다면 비용을 내고 캠핑을 할 수 있는 장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9.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선교장
운정동에 있는 국가 민속문화제 제5호인 선교장은 오죽헌 인근에 있어 같이 둘러보기 좋은 관광지입니다. 조선시대 사대부 이내번이 처음 살기 시작하여 대대로 후손들이 거처하는 집입니다.
조선시대 상류층의 99칸의 주택으로 열화당, 동별당, 활래정 등 모두 4채 가 있습니다. 경포호를 가로질러 배로 다리를 만들어 건너 다녔다고 하여 선교장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합니다.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관람뿐만 아니라 한옥 스테이도 가능하며 다식 만들기, 목공예품 만들기 등의 문화예술 체험장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10.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아르떼뮤지엄
아르떼 뮤지엄은 코엑스 'WAVE' 작품으로 유명한 세계 수준의 디지털 디자인 컴퍼니 d’strict가 선보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으로 제주, 여수, 강릉에 있습니다. 이 중 강릉은 2021년 12월 23일에 문을 열었습니다.
관동팔경의 으뜸인 강릉에서는 VALLEY라는 테마로 백두대간의 중추인 강원도와 강릉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12개의 다채로운 미디어아트 전시가 1500평의 공간에서 펼쳐집니다. 영원한 자연을 주제로 제작된 작품들은 시각적 강렬함과 감각적인 사운드, 품격 있는 향기와 함께 완벽한 몰입 경험을 제공합니다. 주차장은 아주 넓어서. 주차 걱정은 안 해도 될 듯합니다.
추가로 알아두면 좋은곳
안목해변
안목해변은 해수욕은 물론 패들보드, 서핑도 가능한 해변입니다. 또한 썬 라이즈와 선셋 포이트로 아주 인기가 많습니다. 해변도시의 유명 해변들은 전통적으로 해수욕장으로 알려져 왔지만, 실제 해수욕은 여름철에만 가능한 일시적인 활동이므로 다른 철에도 사람들이 올 수 있게 하는 노력 역시 필요한데, 근래에 많이 사용되는 개발의 형태 가 주제화인 듯합니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경치 가 좋은 카페를 찾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여 근래 강릉시는 해맞이공원에서 강릉항에 이르는 안목 해변에 많은 카페들을 유치하면서 커피 테마 구역으로 만들며 관계 행사들을 진행 중이며 이에 흔하게 해수욕장보다 ‘카페거리’라는 새로운 인식이 되면서 계절에 관계없이 항상 강릉의 상징과 같은 곳이 되었습니다.
탁월한 경치의 해안을 직접 즐기거나, 카페에서 둘러보는 모든 재미가 있는 곳으로, 강릉항 및 여객터미널과 연계 방문이 가능합니다.
정동진
정동진은 조선시대에 한양의 궁궐에서 정동 쪽에 위치한 바닷가라는 뜻에서 유래됐습니다. 정동진이 유명해진 건 드라마 '모래시계'의 촬영지로 알려지면서부터입니다. 그때 '고현정 소나무가' 인기여서 사람들이 줄을 서 사진을 찍을 정도입니다.
정동진 바닷가 주변에는 정동진역과 모래시계 공원 정동진 레일바이크 등을 같이 즐길 수 있습니다. 공원의 모래시계는 세계 최대의 크기를 자랑하며, 모래 가 모두 떨어지는데 1년이 걸리고 매년 1월 1일 0시에 새롭게 시작됩니다.
정동진이 유명해지자 드라마 종영 이후 공원을 짓기 시작해서 1999년에 완공됐습니다. 정동진은 서울의 정동 쪽에 있다는 지리적인 이유로 신년 해맞이 혹은 평상시에 일출을 보기 위한 연인들의 인기 방문지입니다.
초당 두부마을
경포해변에서 남쪽으로 조금 내려오면 순두부로 유명한 초당두부마을이 있습니다. 강릉에서 가장 유명한 먹거리이면서 초당 순두부는 콩을 갈아서 동해안의 바닷물을 간수로 응고시켜 만들어서 맛이 굉장히 부드럽고 고소하기로 유명합니다.
송정해변
강릉시 송정동에 위치한 해변이며, 송정해변은 위의 경포 호수에서 남쪽으로 해변을 따라 내려오면 있는 소나무 숲이 병풍처럼 둘러싸인 해변입니다. 길이는 약 700미터입니다.
고려 충숙왕의 부마였던 최문환이 송도에서 강릉에 올 때 소나무 8그루를 심어 팔송정이라 이름 지었다가 후에 소나무 가 번식하면서 송정이라 바뀌었습니다. 햇살이 따갑다면 보통의 해수욕장이라면 파라솔 그늘을 찾게 되는데, 송림 해변은 바로 옆에 소나무 숲이 펼쳐져 있어 자연이 주는 그늘과 솔향, 바람을 맞으며 망중한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이상으로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러한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통해 활발한 야외활동으로 걱정 근심 떨쳐버리는 나날들 되시길 바랍니다.
이 블로그 인기글
보령 가볼만한곳 14곳
회사나 육아 등으로 몸도 마음도 여유롭지 못한 답답한 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럴때 번아웃 방지를 위해 보령에 있는 보령호와 대천 해수욕장, 머드 광장 등으로 여행을 가보시는건 어떨까
goyavetravel.com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회사나 육아 등으로 몸도 마음도 여유롭지 못한 답답한 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럴때 번아웃 방지를 위해 서산에 있는 마애여래 삼존상과 삼길포항, 간월암 등으로 여행을 가보시는건 어떨
goyavetravel.com
대구 맛집 24곳
회사나 육아 등으로 몸도 마음도 여유롭지 못한 답답한 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럴때 번아웃 방지를 위해 대구에 있는 여원찜갈비와 이바네, 신송자 신마산식당 등으로 맛집 탐방을 가보시
goyavetravel.com
철원 가볼만한곳 13곳
회사나 육아 등으로 몸도 마음도 여유롭지 못한 답답한 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럴때 번아웃 방지를 위해 철원에 있는 명성산 억새바람길, 철원 직탕폭포, 고석정 등으로 여행을 가보시는건
goyavetravel.com
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회사나 육아 등으로 몸도 마음도 여유롭지 못한 답답한 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럴때 번아웃 방지를 위해 청도에 있는 청도 읍성과 와인터널, 새마을 운동 발상지 기념 공원 등으로 여행을
goyavetrave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