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회사나 육아 등으로 몸을 비롯해서 마음도 여유롭지 못한 답답한 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럴때 번아웃 현상 방지를 위해서라도 여수에 있는 루지테마파크, 이순신 대교, 여수 밤바다 등으로 휴가를 가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통해 알찬 국내 여행 보내신 후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기원합니다.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루지테마파크
거대한 공룡과 킹콩이 맞이하는 감성 여행지로 바이킹, 롤러코스터 등 여러가지 놀이기를 만끽할 수 있는 힐링명소입니다.

 


2.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이순신 대교

 

 

 


현수교 가운데 세계최고의 높이를 자랑하는 주탑 높이(270m)는 63빌딩보다 높고, 주탑간 거리 1,545m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탄신 해인 1545년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웅장함과 탁 트인 바다전경이 일품이죠.

세계4위 규모의 현수교, 현수교 가운데 세계 최고의 높이를 자랑하는 주탑 높이(270m)는 63빌딩보다 높고, 주탑 간 거리 1,545m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탄신 해인 1545년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웅장함과 탁 뜨인 바다 전경이 일품이죠.

특히나 주탑과 주탑 사이의 주경간장 길이는 일본의 아카시대교, 중국 시호우먼교, 덴마크 그레이트 벨트교에 이어 세계에서 4번째, 국내 최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 주탑의 높이는 서울 남산(262m), 63빌딩(249m) 보다 해발 270m로, 콘크리트 주탑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높습니다.

 


3.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여수 밤바다(종포 공원)
화려한 조명의 여수 밤바다, 여수의 도시 곳곳에는 화려한 조명이 여수의 밤바다를 수놓고 있어 지금도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진남관에 경관 조명 시설을 설치하여 지역주민과 관광객에게 아름다운 야경으로 또 하나의 추억을 만들어 주는 여수의 상징적인 관광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답니다.

이에더해서 오동도에서는 동방파제의 야간 조명과 황홀한 음악분수가 조명들과 어울려 아름다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특히 여수해양공원에서는 돌산대교와 거북선대교, 장군도를 조망권 내에 두고 있어 산책을 하면서도 한눈에 아름다운 밤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돌산공원에서 내려다보는 밤의 돌산대교와 장군도는 빛의 도시 여수를 가장 잘 표현하는 광경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예술랜드

 

 

 


마이다스 손으로 유명한 관광지 여수 예술랜드입니다. 요즘 뜨는 핫플레이스로 여수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여행명소랍니다. 남해바다를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마이다스손과 국내 최대 트릭아트 뮤지엄, 100미터 상공의 아찔함을 만끽할 수 있는 공중그네, 밑이 훤히 보이는 스카이워크 걷기까지 여러가지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곳입니다.

 


5.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향일암
커다란 바위 동굴인 일주문을 지나 만나는 새로운 세상, 절벽에 세워져 더 신비로운 향일암에 올라서면 세상시름이 사라집니다. 남해안에서 향일암처럼 해맞이로 유명한곳도 드뭅니다. 일출은 물론 일몰도 볼 수 있는 특별한 곳이랍니다. 바다에서 떠오르는 일출이 아름다운 곳 향일암, 해마다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마음에 와 닿는 일출을 찾아 많은 사람들이 향일암에 오릅니다.

가족의 건강, 연인과 사랑의 결실, 혹은 자식들의 무탈한 앞날을 바라며 소원하는 희망은 생각보다 소소하면서도 소박하지만서도 소박해서 오히려 더욱 간절합니다. 밤이면 더 아름다운 야경을 자랑하는 돌산대교를 건너 향일암을 향해가는 길은 아름답습니다. 오른쪽으로 바다를 끼고 한 없이 오르는 길입니다.


6.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금오도 비렁길

 

 

 


‘비렁’은 벼랑(절벽)의 여수사투리, 여름 휴가지로 추천할 정도로 유명해진 금오도의 아름다운 바다 풍광을 배경으로 떠 있는 섬 해안가의 깎아지른 듯한 절벽을 따라 조성된 18.5㎞의 벼랑길이 '명품 탐방로'로 알려지면서 비롯됐답니다.

남해안 끝자락의 작은 기암괴석이 신비로운 섬 금오도, 해안을 따라 끝없이 펼쳐진 벼랑, 남해안에서 찾아보기 힘든 해안단구의 벼랑을 따라 조성되었므로 그 이름을 비렁길이라 부릅니다. 파도가 밀려드는 천길 낭떠러지의 벼랑길 사이에는 조선 왕실 궁궐 건축 목재로 사용될 황장목이 자라는 금오숲이 있답니다. 이 숲 같은 경우 인어공주, 혈의 누, 김복남 살인사건 등 많은 영화의 배경이 되었으며 호젓하게 걷기 좋은 길입니다.

 


7.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고소동 천사벽화골목
고소동 벽화마을은 여수에서 가장 오래된 자연부락으로, 언덕에 자리해 바다와 돌산대교, 거북선대교가 한눈에 들어옵니다.임진왜란 당시에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작전을 세우고 명령을 내리던 역사적인 곳이기도 하죠. 2012 여수엑스포를 계기로 여수시와 고소동 주민들이 힘을 합쳐 담벼락에 벽화를 채우고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관광명소화가 진행됐습니다.


8.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만성리 해수욕장

 

 

 


만성리 해수욕장은 검은 모래로 유명합니다. 검은 모래 찜질은 신경통과 각가지 부인병에 효과가 있 다고 알려져 있으며 만성리 해수욕장은 수온이 적절해 물놀이하기 좋고, 싱싱한 해산물을 바로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갯바위 낚시도 빼놓을 수 없답니다.

 


9.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여수 해상 케이블카
끝없이 펼쳐진 바다경관, 여수 돌산과 자산공원을 잇는 1.5Km 구간의 국내 첫 해상 케이블카로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 15대(5인승)와 일반 캐빈 35대(8인승), 총 50대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박람회장과 오동도 중심으로 다도해의 탁 트인 전망과 여수의 밤바다 풍경이 아름답게 펼쳐지게 됩니다.

바다 위를 지나사 섬과 육지를 연결하는 국내 최초의 해상 케이블카도 있습니다. 노을 지는 여수 밤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아름다움, 여수 해상 케이블카는 거북선 대교의 옆으로 지나고 지상에서 보는 여수 앞바다와는 다르게 흔히 항공 촬영된 사진으로만 보아오던 아름다운 풍광을 직접 볼 수 있는 매력을 지니고 있답니다.


10. 백야도


백야도는 여수시 화정면에 위치한 작은 섬입니다. 백야대교 개통 이후 편하게 오갈 수 있어 여수 주변 여행지로 사랑받는 여행지입니다. 섬의 주봉인 백호산에선 다도해 국립공원의 절경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일출과 일몰의 명소로도 유명하죠.

섬에는 생태탐방로가 잘 조성되어 산책하기 좋으며 몽돌해변과 더불어 백야도 등대는 이곳의 명소입니다. 등대에서 바라보는 남해 풍경 또한 절경이도 합니다. 낚시 포인트가 곳곳에 있어 바다낚시 애호가의 사랑을 받는 여행지입니다.

이상으로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러한 글을 통해 활발한 야외활동으로 걱정 근심 떨쳐버리는 나날들 되시길 기원하며 이만 물러나겠습니다.